블로그 스터디

티스토리 게시글 닉네임 2번 나올때 해결방법

도구반장 2021. 10. 27. 02:20

티스토리를 만들고 처음글을 쓰고 한번씩 경험하게 되는 것중 하나가 바로 닉네임이 2번 나오는 현상을 발견하는 것입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이 스킨이나 이러한 사소한것에 많이 민감한 편인데요.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하니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바로 수정하세요.

 

티스토리 게시글에 닉네임이 2번 나오는 현상

 

티스토리에서 게시글을 올리고 난후 닉네임이 2번 나오는것을 발견했을때 스킨을 변경하거나 당황하지 마시고 다음 항목을 체크하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게시글 제목 밑에 게시자의 닉네임이 2번 나오는 현상

 

많은 분들이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때 실수하는 부분이기도 한데 (저 또한 매번 실수를 반복한답니다...) 처음 티스토리 계정을 만들때 입력한 블로그 이름을 중복해서 사용할때 게시글에 닉네임이 2번 나타나게 됩니다.

 

처음에는 빨리 이해가 되지 않을때도 있는데 아래 내용을 읽어보고 빠르게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게시글에 닉네임이 2번 나올때 초간단 해결방법 

 

가장 먼저 내 블로고 관리페이지로 이동하여 좌측 카다고리에 있는 관리 > 블로그 항목을 클릭한뒤 블로그 설정을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블로그 설정메뉴에서 닉네임 수식어에 다음과 같이 블로그 닉네임을 그대로 사용하게 되면 게시글 제목에 닉네임이 2번 나타나게 되니 이부분을 꼭 확인하고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닉네임 수식어에 그대로 닉네임을 입력하는 경우가 많은데 설명 그대로 닉네임 수식어란 닉네임 앞에 붙는 수식어를 뜻합니다. 가령 저 상태에서 수식어를 똑똑한으로 기재한다면 게시글 닉네임은 '똑똑한 도구반장'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별거 아닌데 자세히 생각하지 않고 입력하는 부분이라 놓치기 쉬우니 확인후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정리하자면 티스토리 블로그 게시글에 닉네임이 2번 나오면 닉네임 수식어를 확인해보고 수정 해주면 끝!

 

 

오늘 배운 티스토리 상식 - 넥네임과 닉네임 수식어는 다른개념이니 혼동하지 말자.